본문 바로가기

책나무

책나무 인터뷰 : 학부모 (조은영, 조지훈, 조성준 어머님)


1. 자녀가 푸르넷 공부방에 다닌 지는 얼마나 되었나요? 공부방에 보내시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아이의 이름과 학년, 어머님의 성함도 함께 기록해 주세요)

대략 1년 가까이 되었네요. 작년 3월에 푸르넷과 인연이 되었으니까요.

저는 3남매(조은영.포항초4, 조지훈.포항초2, 조성준 7세 유치원)엄마입니다.

막내 성준이 한글 깨치게 하려고 선생님께 상담을 하고 보내게 되었고 

너무 재미있어 해서 누나, 형들이 자기네도 공부방 보내 달라고 하며 잘해 낼수 있다고 해서 보내게 되었습니다. 엄마랑 공부해서인지 공부습관이 잡혀 있지 않아서 어려움을 겪고 있던 저로서는 아주 잘 됐다 싶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세 아이들 다 선생님께 맡기고 있습니다.

(어머님 성함; 권 남 영)


2. 공부방에 다니기 시작하면서 아이가 달라진 점이 있나요? 성적은 물론 학습태도나 성격, 교우관계 등 많은 이야기 부탁 드립니다. 

공부방 숙제, 공부를 스스로 챙겨서 하는것이 달라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엄마랑 문제집 풀때는 억주러 공부를 했다면 지금은 숙제는 원래 해서 가야 하는거다 생각을 해서인지 시키지 않아도 자기네들이 스스로 하고 책을 보거나 놀이를 합니다.

그리고 큰아이 은영이는 공부에 자신감이 생겨 그전에는 수학이 가장 어려워요라고 하면서 공부하기 싫어했는데 지금은 모든 과목에 힘들어 하지 않고 자신감이 생겨 공부하기를 즐겨하니 달라진 점이라 할 수 있지요.


3. 푸르넷 공부방이 다른 곳보다 더 편리하거나 신뢰가는 부분이 있다면?

 아이들의 공부하는 성향, 성격파악을 잘해서 그 아이에 맞추어 잘 지도해 주셔서 선생님께 신뢰가 갑니다.  선생님의 열성적인 가르침이 푸르넷 공부방을 계속 보내게 되는것 같습니다.


4. 푸르넷 공부방을 이용하시면서 가장 만족스러우신 부분은?

 한곳에서 전과목, 수학심화, 한자, 독서등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책을 좋아하는데 그 학년에 맞는 필독서등 다양하게 읽을꺼리를 제공해주시고 학년에 맞추어 맞춤형 학습지도를 통해 부모인 제가 신경을 덜 쓰고 선생님한테 믿고 맡길 수 있어 편리합니다.


5. 푸르넷 학습지나 동영상 등 학습 콘텐츠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특별히 눈에 띄는 부분이나 편리하다고 생각하신 부분은?

동영상 부분에서 지루하지 않게 재미있고, 흥미있게 꾸며져 있어서 공부하고 싶어지게 만들어 졌는것 같아요.

수학에 마술, 국어에 샌드 아트, 만화, 연극등 이해하기 쉽고 재미 있어서 우리 둘째 지훈이는 돌려서 2-3번씩 보고해요.

숙제하자하면 얼른 자리에 앉아 공부하기를 좋아 하는것 같아요 ~^^